국민권익위원회 청령윤리경영 브리프스 국민권익위원회 청령윤리경영 브리프스
이번 호에서는 연세대학교 경영대학 노태우 교수님과의 인터뷰를 통해 ESG 공시가 강화되는 환경에서 기업들의 청렴경영에 대한 고견을 들어보고자 한다.
최근 기업의 지속가능성 공시는 환경정보 뿐만 아니라 지배구조·내부통제·리스크 관리 전반을 포함하는 국제 규범으로 발전하고 있다.
ESG 보고서는 단순한 규제 준수나 형식적 보고를 넘어 기업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보여주는 전략적 수단으로 자리 잡고 있다.
‘왜 파타고니아는 맥주를 팔까’는 ESG 시대에 글로벌 기업들이 어떻게 지속가능성과 사회적 책임을 경영 전략에 반영하는지를 다루는 책이다.
국민권익위원회가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공직사회의 기강 확립과 청렴성 강화를 위해 공직자 행동강령 위반 여부를 점검하고 9월 29일부터 10월 17일까지 19일간 집중신고기간도 운영한다고 밝혔다.
본 이미지의 저작권은 국민권익위원회에 있으며, 공공누리의 제4유형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 금지) 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우리 기업의 지속가능한 경쟁력 확보의 핵심 과제가 되고 있는 시점에서 글로벌 무대에서 지속가능한 경쟁력을 확보하고, 불확실한 리스크를 새로운 기회로 전환하기 위한 가이던스를 제시하는 세미나.
청렴윤리경영 브리프스 9월호 내용이 도움이 되셨나요? 독자분들의 의견을 반영해 더 나은 콘텐츠로 개선하려 합니다.